VMSPACE는 국내 최고의 건축 포털 매거진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ogin 회원가입
Naver 로그인


요리하는 공간을 넘어: 불탑 쇼룸 리뉴얼

etc. 한가람 기자 2023.01.04


「SPACE(공간)」2023년 1월호 (통권 662호)

 

 

 

두오모앤코 사옥 2층에 위치한 불탑(bulthaup) 쇼룸이 재단장을 마쳤다. 1949년 독일에서 주방가구 브랜드로 설립된 불탑은 주방을 ‘요리하는 공간을 넘어 삶의 공간이자 소통을 위한 공간’이라 여긴다. 불탑의 주방 시스템은 생활 방식에 관한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아름다움, 실용성, 정교함 등을 동시에 추구한다. 이러한 태도는 불탑이 최고급 주방가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불탑의 b 시리즈 중에서도 b3는 가장 혁신적인 주방 시스템으로 꼽힌다. 재료 두께를 10~13mm로 최소화하여 경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일반적인 주방가구가 바닥에 고정하는 방식이라면, b3는 벽 고정 방식으로도 설치가 가능해 디자인이나 배치 등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b3 모델을 활용한 다양한 공간 연출은 최근 재단장한 불탑 쇼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주방 시스템의 알루미늄 그레이 도어는 자체 소재로 인해 빛의 각도와 흐름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뒤편의 라미네이트 월 패널은 알루미늄이 가진 차가움을 따뜻함과 부드러움으로 중화한다. 스테인리스 상판은 이음부를 숨김없이 노출했는데 이는 불탑만의 탄탄한 기술력과 높은 시공력을 드러낸다. 리뉴얼 시기에 맞춰 아일랜드 마감재를 월넛 무늬목으로 변경하기도 했다. 기존에는 어두운 오크 무늬목이 쇼룸에 무게감을 실었다면, 이번에는 돋보이는 나뭇결이 쇼룸에 생동감을 더한다. 박스 형태 주방은 국내 전시장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인으로 월 패널 가운데에 백 페인티드 글래스를 적용해 포인트를 더했다. 숨겨진 슬라이딩 선반과 프리즘(서랍을 구획하는 장치) 등을 찾는 재미도 있다.

디자인에 변화를 가미한 b2 모델의 워크벤치 또한 기존에 없던 싱크볼을 부착할 때 이미지와 노출되는 설비 시스템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디자인을 선택하는 데 고민을 덜어준다. 워크벤치는 길이를 최소 1,560mm부터 원하는 만큼 확장하여 식탁 및 작업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다. 불탑 주방 시스템이 규모나 비용 면에서 망설여진다면 워크벤치를 통해 불탑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다. 자세한 문의는 02-516-6165(두오모앤코 불탑 사업부)로.​ (한가람 기자)

 


불탑 쇼룸 전경 / Images courtesy of Duomo&Co. bulthaup Seoul


▲ SPACE, 스페이스, 공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