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SPACE는 국내 최고의 건축 포털 매거진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ogin 회원가입
Naver 로그인


기사문의


작품(원고) 투고 경로 및 게재 기준

「SPACE」의 작품 및 원고 투고 경로는 그 과정의 투명성과 편의성을 위해 editorial@spacem.org로 단일화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편집부 모두가 공유하는 가장 정확하고 투명한 경로입니다.
작품 투고 시에는

1. 스냅사진(건축물 외부 사면 사진을 포함해 내·외부, 가로 1,600픽셀 정도의 사진)
2. 도면(배치도와 주요 층 평면도, 단면도)
3. 건축개요(건축가,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 크레디트, 위치, 용도, 건축면적, 연면적 등)
4. 간략한 건축소묘(A4 1장 내외)
5. 건축가 프로필 및 연락처

원고 투고 시에는

1. 6,000자 내외의 본문 원고(주석 및 레퍼런스의 정확한 표기)
2. 원고를 뒷받침할 수 있는 참고 도판 10장 내외
3. 필자 프로필 및 연락처

위와 같은 형식으로 작품이나 원고를 투고하시면 신중한 검토를 거쳐 2~4주 안에 1차 회신을 드립니다. 이후 게재가 결정된 원고에 대해서는 원고의 수정과 성격, 게재 시기와 지면 등을 논의하는 차원에서 2차, 3차 회신을 다시 발송합니다.

국제 건축전문지로서 「SPACE」는 콘텐츠의 전문성과 독창성을 유지하고자 여타 인쇄매체와의 작품 및 원고의 중복 게재를 최대한 지양하고 있습니다. 작품과 원고는 최근 1년 이내의 것으로, 게재 당월까지는 타 매체에 소개할 수 없습니다.

「SPACE」는 건축의 중심과 주변을 오가며 한국건축의 바운더리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유행을 쫓아 건축을 하나의 이미지로 탐닉하기보다 우리의 도시와 지역을 성찰해가는 의미 깊은 건축들을 찾고 있습니다.

「SPACE」는 깊이 있고 실천적인 담론을 생산하자는 취지 하에 게스트 에디터 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다양한 차원의 특집을 기획하는 데 있어 전문적 식견을 갖춘 건축가, 교수, 연구자들의 참여와 제안을 기다립니다.

원칙적으로 작품과 원고 게재는 정기구독자라야 가능합니다. 또한 외부단체로부터 연구비를 지원받은 작품(원고)과 학교 내 개인연구 실적으로 인정 받는 작품(원고)에 한해서는 「SPACE」 소정의 게재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PACE」에 게재된 작품 및 원고에 대한 반론, 이견 그리고 비평을 독자 여러분들께 청합니다. 보내주신 의견 중 일부를 정리해 ‘스페이스 리뷰’ 지면에 다시 게재할 것입니다.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