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SPACE는 국내 최고의 건축 포털 매거진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ogin 회원가입
Naver 로그인


중정의 재조명: <플랫폼엘 파빌리온 프로젝트 2022>

exhibition 오주연 기자 2022.06.22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이하 플랫폼엘)에서 오는 7월 8일부터 <플랫폼엘 파빌리온 프로젝트 2022> (이하 PPP)를 개최한다.

PPP는 플랫폼엘의 다양한 문화시설들을 매개하는 중정에 대한 해석으로 파빌리온을 통해 새로운 장소성을 제안하는 젊은 건축가들의 시도를 지원하고, 예술 작품으로서의 건축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영국 서펜타인 갤러리 파빌리온 프로젝트 등에서 영감을 받은 본 프로젝트는 건축가 및 기획자의 추천을 받아 1차 선발된 후보자들에 대해 심사를 거쳐 최종 한 팀을 선발하는 지정공모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심사 결과, 건축공방(박수정, 심희준)의 '스테이지 엘(STAGE L)'이 당선되었다. 

당선된 작품은 7월 중 플랫폼엘 중정에 준공될 예정이며, 기존 공간이 갖는 고유한 위치와 역할을 해체하고 주변 환경과의 새로운 관계 형성을 통해 관람객에게 신선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미술관으로 들어온 건축, 파빌리온'을 주목한 전시가 플랫폼엘 갤러리에서 함께 진행된다. 선정작 외 다른 후보작들의 자료도 함께 전시되며, 「SPACE」와 협력해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된 기사들을 지면과 디지털 아카이브로 열람할 수 있는 공간이 구성될 예정이다. (오주연 기자)

 


 

건축공방이 제안한 파빌리온 이미지 / 제공_​플랫폼엘 ​

 

 

​<플랫폼엘 파빌리온 프로젝트 2022>​

기간: 2022 년 7 월 8 일(금) ~ 7 월 28 일(목)

장소: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참여작가: 건축공방, 다이아거날 써츠, JK-AR​ 

 


▲ SPACE, 스페이스, 공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