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SPACE는 국내 최고의 건축 포털 매거진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ogin 회원가입
Naver 로그인


정림건축 & 반랑대학교 양해각서 협약식 및 ‘제1회 베트남학생건축문화대상’ 시상식 개최

prize 최다미 기자 2022.11.09


지난 10월 24일(월)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정림건축)와 반랑대학교(Van Lang University)의 양해각서 협약식 및 ‘제1회 베트남학생건축문화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베트남학생건축문화대상’은 베트남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건축 설계경기로, 정림건축 베트남 현지법인(법인장 박지훈)에서 올해 1월부터 기획 준비하여 시행되었다. 그동안 베트남의 경우에는 이러한 성격의 건축 설계경기가 존재하지 않아 이 대회가 교육목적의 학생 설계경기로는 사실상 베트남 최초의 학생 건축상이라고 볼 수 있다.

김기한 정림건축 대표이사는 “이번 ‘베트남학생건축문화대상’의 의미는 단순히 학생 건축상 후원이라는 의미를 넘어, 베트남의 발전을 이끌어갈 미래의 젊은이들이 베트남과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건축에 대해 배우는 실질적인 이해와 교류, 그리고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통해 본 학생 건축상이 베트남과 한국의 상호 건축 문화 발전에 가교 역할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최다미 기자) 

 

JUNGLIM Architecture

 

학생작품 최우수상작 JUNGLIM Architecture


▲ SPACE, 스페이스, 공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