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SPACE는 국내 최고의 건축 포털 매거진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ogin 회원가입
Naver 로그인


슬기와 민 개인전 <​보간법>​

exhibition 방유경 기자 2021.09.06


 

 

 

시청각 랩은 9 2일부터 10 17일까지 슬기와 민 개인전 <보간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신작 영상 네 점과 설치 작업, 프린트 연작 등을 선보인다

근과거와 2021년을 통과하는 이들의 작업은 기존의 작업 질서에 변화를 가한다. 배경과 형상, 내부와 외부, 변화와 고정된 상태를 교차시키고, 이제껏 이들이 구축/해체, 배열/재배치해 온 다양한 시각적 정보들을 외면하거나 변화시킨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 작업이 모두 회색 조를 띠고 있는 이유다. 전시 공간의 축을 가로지르는 설치 작업은 전시장에서만 볼 수 있는 사물이자 움직이는 공간이다.

슬기와 민의 작업은 언제나 어떤 대상을 해석하는태도자체를 제시해 왔다. 정보와 효과, 반복과 변화를 다루며 대상의 속성을 사물의 외양과 동등한 가치로 역전시켰다. 이때 도드라지는 것은 내용과 의미보다 외양의 구조와 고정된 규범의 존재다. 즉, 이들의 작업은 태도에 관한 태도, 형식에 대한 형식을 다룬다. 슬기와 민은보는 법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효과와 기대치를 기술적으로 설계하고, 동시에 이를 둘러싼 기능과 절차의 규칙을 역전시킨다. 정보와 인용, 가독성의 플레이를 전시 공간으로 옮겨 놓은 <보간법>은 시청각 랩의 공간 구조를 전시의 구조로 가져온다. 전시는 배경의 압도 속에서 슬기와 민의전시에 대한 태도를 보여 준다. 

 

 

전시 <보간법>

장소: 시청각 랩 (서울 용산구 용문동 38-118 1층)

일시: 2021. 9. 2.~ 9. 17.

기획: 현시원

그래픽 디자인: 슬기와 민

공간 설치: 구재회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SPACE, 스페이스, 공간


댓글